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증권, 외국환 스왑거래 'USD Sell&Buy' 서비스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위탁계좌에서 거래 가능한 외국환 스왑거래 'USD Sell&Buy'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USD Sell&Buy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고 그 자금을 원화단기상품으로 운용한 뒤 만기에 원리금을 달러로 재환전하는 구조이다. 최초 환전 시 고객의 재매수 환율을 고정해 환율변동 위험을 없애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기존에 개별적인 접근이 어려웠던 환헤지 서비스를 외환(FX)스왑을 통해 일반 법인 및 개인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미화를 보유한 투자자들은 최근 전세계적인 금리인하기에도 불구하고 우수 신용등급의 단기원화상품에 투자해 이자수익을 추구하고 환헤지 프리미엄을 통해 연 1% 내외의 추가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원화투자자산은 최상위 신용등급인 A1등급 채무증권으로 제한해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은행예금, 환매조건부채권(RP) 등에 비해 추가적인 수익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상대적으로 낮은 최저가입금액(법인 USD 50만, 개인 USD 30만 이상) 설정으로 고객 접근성을 확대했다.

    이병희 채권상품부 이사는 "저금리 및 달러 강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USD 보유 고객뿐만 아니라 USD 자산을 고려하고 있는 투자자에게 이번 USD Sell&Buy 서비스를 고금리 단기 투자 상품으로 추천한다"며 "특히 개인의 경우 외국환 스왑 프리미엄에 대해 비과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증권, 'KB able 발행어음' 특판 상품 출시

      KB증권은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연 5%(세전) 월적립식 'KB able 발행어음' 특판 상품을 300억원 한도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월적립식 발행어음의 월 납입 금액은 10만원에서 50만원(연간 최...

    2. 2

      교육·일자리부터 마음 치료까지…기업이 '건강한 사회' 만든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불우이웃에게 성금을 전달하는 활동에 그치지 않는다. 자신들의 주력 업종, 전문 분야와 연계해 교육 불평등, 일자리 문제 등 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업에...

    3. 3

      KB증권, 청소년들에게 '눈높이 금융교육'

      KB증권은 ‘모두가 함께하는 내일’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KB증권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무지개교실’을 통해 교육 및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