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콩 경찰, 공항 점거한 시위대 5명 체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콩 경찰이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에 반대하며 이틀째 홍콩 국제공항 점거 시위를 벌인 시위대 5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고 AP통신이 14일 보도했다.
    홍콩 경찰, 공항 점거한 시위대 5명 체포
    경찰은 이들 시위대 5명에게 불법 집회와 경찰관 폭행, 무기 소지 혐의를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경찰은 이들이 여행자와 기자를 감금하고 폭행했으며, 치료를 위해 병원으로 환자 2명을 이송하는 구급대원들을 방해했다고 말했다.

    또한 경찰 곤봉을 낚아채는 등 경찰관을 공격했다고 덧붙였다.

    홍콩 정부는 성명을 내 "문명화된 사회가 지켜야 할 기본적인 선을 넘어섰다"면서 시위대의 과격한 행위를 비난했다고 AP는 전했다.

    시위대는 지난 11일 송환법 반대 시위에 참여한 여성이 경찰의 빈백건(bean bag gun·알갱이가 든 주머니탄)에 맞아 오른쪽 눈이 실명 위기에 처한 데 대한 항의 차원에서 12일부터 공항을 점거하고 있다.

    이 탓에 항공편이 대규모로 취소돼 홍콩을 찾은 수천 명의 관광객이 불편을 겪는 등 홍콩을 오가는 항공 길이 사실상 막힌 상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中, 홍콩 접경으로 병력 이동중…힘든 상황이나 잘될것"

      "많은 이들이 나와 미국 탓…이유 상상할 수 없어""아무도 다치거나 죽지 않기를"…美언론 "직접 경고 없어" 비판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홍콩의 '범죄인 인도법...

    2. 2

      홍콩 시위대 공항 점거로 이틀째 '항공대란'…경찰과 충돌

      13일 운항 취소된 항공편 300편 넘어…수천 명 여행객 큰 불편여행객, 시위대에 항의하기도…공항 안팎 큰 혼잡 빚어시위대, 사복경찰 의심 인물 등 붙잡자 경찰 진입해 충돌'범죄인 인...

    3. 3

      유엔 인권대표, 홍콩시위 격화에 "폭력규탄"…中 "내정 간섭"

      OHCHR "홍콩 당국, 경찰의 규정 준수 여부 즉각 조사해야"유엔 인권 최고대표는 13일(현지시간) 날로 격화하는 홍콩 사태와 관련, 시위 및 진압 과정에서 벌어지는 여러 폭력 행위를 비난하며 당국과 시민들의 대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