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디스, 이마트 등급전망 '안정적'→'부정적' 하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디스, 이마트 등급전망 '안정적'→'부정적' 하향
    무디스는 이마트의 기업신용등급 'Baa3'를 유지한 채 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무디스는 "올해 2분기 영업실적이 부진하고 대형마트 사업 부문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향후 1∼2년간 수익성이 매우 낮은 수준에 머무를 가능성이 확대됐음을 고려했다"고 등급 전망의 하향 조정 배경을 밝혔다.

    이어 "이마트가 상당한 규모의 디레버리징(부채 감축) 조치를 이행하지 않으면 수익성 약화가 지속적인 차입금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또 무디스는 "전자상거래 부문 경쟁 심화 및 소비심리 둔화를 고려하면 향후 1∼2년간 이마트의 조정 이자 및 세전이익(EBIT) 마진은 1.5∼1.7%로 작년의 3.4% 대비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울러 "이마트의 연결기준 조정 차입금은 올해 말 약 6조7천억원으로 작년 말의 약 5조7천억원 대비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커피 나오셨습니다' 안 됩니다…'커피 나왔습니다' 맞습니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9명꼴로 일상생활속에 잘못 쓰이고 있는 과도한 높임말의 개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12일 발표한 ‘개선이 필요...

    2. 2

      [속보] '두 남성 사망' 약물음료 건넨 20대 여성 구속…"도망 염려"

      [속보] '두 남성 사망' 약물음료 건넨 20대 여성 구속…"도망 염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쌍방울 대북송금 제3자뇌물 사건' 김성태 1심서 공소기각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 제3자 뇌물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이 1심에서 공소기각 판결을 받았다.12일 수원지법 형사11부(송병훈 부장판사)는 뇌물공여 등 혐의로 기소된 김 전 회장에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