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드라이브스루에 카톡알림까지…부산시 민원서비스 대폭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드라이브스루에 카톡알림까지…부산시 민원서비스 대폭 개선
    부산시가 드라이브스루 민원센터를 설치하고 카카오톡으로 여권 발급 상황을 안내하는 등 민원서비스를 대폭 개선한다.

    시는 15일 강서구 명지동을 비롯한 신축 행정복지센터 등지에 드라이브스루 민원센터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승용차에 탑승한 채 민원을 볼 수 있는 시설이다.

    시는 206개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조사를 벌였지만 협소한 공간 탓에 기존 복지센터에는 설치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신축 행정복지센터에는 드라이브스루 민원센터를 적극적으로 설치하기로 했다.

    또 시는 여권 발급 신청 이후 카카오톡 등으로 진행 상황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5개 구에서 해 왔는데 이번 달부터 모든 구·군으로 확대했다.

    내달부터는 QR코드를 활용한 통합 민원서비스도 모든 구·군으로 확대한다.

    시와 사하구에 시범 시행되는 여권 민원 대기 현황 안내 서비스도 12월부터는 시 전역으로 확대된다.

    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 자격을 확인하려면 현재 이용자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12월부터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부산시는 내년부터 퇴직 공무원을 활용해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사업을 벌이기로 하고 정부 공모사업에 응모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말에만 7건…폭풍 SNS 정치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자신의 X(옛 트위터)에 부동산 시장 관련 글 3개를 포함해 총 7건의 게시글을 남겼다. 지난달 25일 6건의 게시물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1주일간 총 29건의 글을 게시했...

    2. 2

      與 '자사주 소각 의무화' 3차 상법 개정 이달 처리

      더불어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에서 ‘3차 상법 개정안’(자사주 소각 의무화)을 처리하겠다고 1일 공식화했다. 이번주부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논의에 들어가는 가운데 늦어도 이달 안에는 본회의를 ...

    3. 3

      이해찬 장례 끝나자 '명청대전' 재점화…혁신당 합당 반대 목소리 '봇물'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장례 절차가 마무리된 1일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정청래 대표가 추진 중인 조국혁신당과의 합당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동시다발적으로 터져 나왔다. 합당 논란뿐 아니라 ‘1인 1표제&r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