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새 예결위 간사에 전해철 내정…'친문 중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 새 예결위 간사에 전해철 내정…'친문 중용'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신임 예산결산위원회 간사로 재선의 전해철 의원을 내정했다.

    전임 간사인 윤후덕 의원을 비롯한 20대 국회 3년차 예결위원 임기가 추가경정예산(추경) 처리와 함께 종료된 데 따른 것으로서, 전 의원을 포함한 예결위원 인선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원내 핵심 관계자는 15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번 예결위는 총선을 앞둬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당내 사정을 잘 알고 추진력이 강한 전 의원이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간사직을 맡아달라는 요청을 막판까지 고사했지만 계속 거절하는 것은 도리가 아닌 것 같아서 수락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 원내대표가 의원간 경쟁이 치열한 예결위 간사에 '친문'(친문재인) 핵심인 전 의원을 내정한 것을 두고 친문과의 연대 강화 차원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전 의원을 비롯한 친문 사조직인 부엉이 모임은 지난 5월 원내대표 선거에서 이 원내대표를 지지해 이 원내대표 당선에 일조한 바 있다.

    이 원내대표는 지난달에는 역시 부엉이 모임 일원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표 전 원내대표를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증시 동력' 3차 상법, 2월 與 우선 과제로…소각 예외 조항 늘어날 듯

      더불어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에서 '3차 상법 개정안'(자사주 소각 의무화)의 논의를 본격화한다. 다음 달 5일 국회 본회의가 성사될 경우 통과 가능성도 거론된다. 논란이 불거진 외국인 지분율 제한 등과...

    2. 2

      정점식 "연구실 불 끄는 주52시간 규제 걷어내야" 與에 협의 요구

      정점식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30일 “연구실 불을 끄는 규제부터 걷어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에 “2월 국회에서 연구개발(R&D) 인력에 대한 주 52시간 근로제 완화 논의를 시작하자...

    3. 3

      노동규제에 고환율·관세 덮쳐…'5重苦'에 질식한 K중기

      지난해 전국 국가산업단지에서 휴·폐업한 기업이 1090곳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50%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2017년 관련 통계를 작성한 이후 최대치다. 중국의 추격, 중대재해처벌법 같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