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강한나 사과했지만…손석구·오혜원 '관크' 논란에도 '무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한나·손석구·오혜원 연극 '프라이드' 관람 태도 '논란'
    강한나 "관람 방해해 이유 막론하고 죄송" 사과
    손석구·오혜원, 입장 無
    배우 손석구, 강한나, 오혜원(왼쪽부터) /사진=한경DB, SNS
    배우 손석구, 강한나, 오혜원(왼쪽부터) /사진=한경DB, SNS
    배우 강한나에 이어 손석구, 오혜원이 연극 관람 중 '관크'(관객 크리티컬)를 했다며 비난을 받고 있다.

    '관크'란 공연장이나 영화관 등 공공장소에서 다른 관객의 관람을 방해하는 행위를 뜻한다. 한자 ‘觀(볼 관)’과 ‘비판적인, 비난하는’ 등의 뜻을 가진 영단어 ‘critical’을 합쳐 만든 신조어다.

    지난 15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tvN '60일 지정생존자'에 함께 출연하는 배우들이 연극 '프라이드'를 함께 관람했다는 목격담이 이어졌다.

    하지만 후기를 남긴 관객들은 강한나를 비롯한 손석구, 오혜원이 재미있는 장면이 아님에도 크게 웃고, 객석으로 카메라를 넘기는 장면이 등장하자 포즈를 취하며, 기지개를 켜는 등 '관크' 행위를 했다고 비판했다.
    강한나 손석구 오혜원 '관크' 논란 /사진=한경DB, SNS
    강한나 손석구 오혜원 '관크' 논란 /사진=한경DB, SNS
    강하나는 SNS를 통해 "공연 관람에 지장을 드리고 불편을 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면서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관객들이 공연을 보기에 불편하게 만들어 드린 것 같아 진심으로 죄송하다. 그런 행동이 무대의 배우들에게 방해가 됐을 수 있기에 배우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성숙한 관람 매너에 대해 제대로 숙지하고 반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손석구와 오혜원은 '관크' 논란에 대해 어떤 입장도 남기지 않고 있다. 오혜원은 인스타그램에 "연극 잘 봤다"면서 인증 사진만을 게재했다.

    한 네티즌은 이 사진에 "프라이드 관람 중 다른 관람객들에게 피해가 가는 행동을 하셔서 방해가 됐다는 후기가 올라오고 있다. 빠른 피드백 부탁한다"는 요청을 하기도 했다.

    한편 손석구는 최근 연 매출 55억원의 제조업체 대표이사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된 인물이다. 그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있는 공작기계 전문 제조 업체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회사 홈페이지에도 인사말을 찾을 수 있다.

    해당 사업체는 2003년 7월 설립돼 2016년 55억 원 매출을 달성했고, 1억 2000만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손석구는 대표이사로 51만 500주를 보유, 34.3%의 지분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주헌 출연 '프라이드', 강한나·손석구·오혜원 관람한 그 연극…어떤 인연?

      배우 강한나가 연극 '프라이드' 관람 중 비매너 행동으로 사과한 가운데, 해당 연극에 출연한 배우 김주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김주헌이 출연 중인 연극 '프라이드'는 1958년...

    2. 2

      강한나, '관크' 논란 사과 "성숙한 관람매너 숙지하고 반성하겠다" [전문]

      배우 강한나가 비매너 공연 관람 태도에 대해 사과했다.강한나는 16일 자신의 SNS에 "극중에서 웃음이 날만한 장면이 아니었지만 웃었던 부분, 극중 사진기가 객석 쪽 좌석을 향했을 때 브이를 한 부분이 함께 공연을 ...

    3. 3

      손석구, 연 매출 55억원 제조업체 대표였다…현재는 연기에 집중

      배우 손석구가 연 매출 55억원의 제조업체 대표이사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1일 한 매체는 손석구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있는 공작기계 전문 제조 업체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해당 사업체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