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C 테라타워&판테온스퀘어, 63스퀘어 1.5배 크기의 지식산업센터
안강개발이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 ‘DIMC 테라타워’와 ‘판테온스퀘어’를 분양 중이다. 지금지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와 부속 상업시설이다.

DIMC 테라타워와 판테온스퀘어는 연면적 24만9000㎡ 규모로 지어진다. 서울 63빌딩 ‘63스퀘어’의 1.5배다. 이 가운데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지상 10층에 들어선다. 상가인 판테온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2층이다. 강변북로와 맞닿아 있어 서울 접근성이 높은 편이다. 강동대교와 잠실까지 바로 이어진다. 2022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구리역도 인근에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시설 관리 시스템인 ‘오피스너’가 구축된다. 스마트폰을 통해 방문 차량 관리, 폐쇄회로TV(CCTV) 조회, 피트니스센터 및 카페테리아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일부 호실에선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상업시설은 주변에 5600여 가구의 배후 수요를 두고 있다. 입주 기업은 물론 거주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주 7일 상권이다. 키즈 테마파크인 ‘뽀로로파크’가 입점을 확정지었다. 수도권 최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상가는 그리스로마신화를 콘셉트로 꾸며진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는다. 모델하우스는 경의중앙성 도농역 앞인 다산동 4056의 7에 있다.

전형진 기자 withmol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