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범계 "지소미아 자동연장하되 정보교류는 소극적 협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범계 "지소미아 자동연장하되 정보교류는 소극적 협조"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19일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연장 여부와 관련해 "자동으로 연장하고, 무도한 경제전쟁 도발에 대해 '우리는 기분이 나쁘다'는 것을 정보교류의 실질적 차원에서 소극적 협조로 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논리적으로만 보면 일본 아베 신조 총리가 한일간 신뢰관계가 깨졌다고 주장하니 지소미아도 깨는 게 맞다"면서도 이렇게 밝혔다.

    그 이유로는 "외교안보라는 게 논리의 연장선상에서 모든 것을 다 결정할 수 없으니 기분은 나쁘지만 전략적 유연성과 모호성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지소미아는 한미일 동맹을 근간으로 한 대단히 중요한 협정인 것은 틀림 없다"며 "이 협정으로 북한과 같은 반도에서 연접하고 있는 우리 측이 가진 정보를 일본이 더 절실하게 필요하는 측면이 있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