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공공데이터 활용 우수 아이디어 5개 선정…사업화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 공공데이터 활용 우수 아이디어 5개 선정…사업화 지원
    대구시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열고 아이디어가 빛난 5개 팀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공개 모집에 참여한 41개 프로젝트팀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성이 돋보인 11팀을 1차 선발해 경진대회를 열었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는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여행정보 제공 앱 아이디어를 낸 휠프리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앱은 바퀴 달린 운송수단을 사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주변 편의시설 등을 한눈에 보여주는 플랫폼으로 시설 이용과 예약까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은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과 생활권 확대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시한 파란자몽팀에 최우수상이 돌아갔다.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상을 받은 팀들의 아이디어와 제품을 구체화하고 완성도를 높여 향후 사업화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수홍 형제' 판결 뒤집은 대반전…변호사의 기막힌 전략

      연예인 박수홍씨의 형제 배임 사건 항소심에서 1심 판결을 뒤집은 결정타는 '법인카드 사용내역'이었다. 법무법인 세종은 서울고등법원 형사7부(부장판사 이재권)가 지난해 12월 19일 선고한 항소심에서 박...

    2. 2

      [속보] 경찰, 쿠팡 박대준 前대표 소환…'국회 위증' 혐의

      지난해 말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과 산업재해 은폐 의혹을 계기로 열렸던 국회의 '쿠팡 사태 연석 청문회'에서 위증을 한 혐의를 받는 박대준 쿠팡 전 대표가 경찰에 출석했다.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3일 ...

    3. 3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차 소환…경찰, 신병 확보 검토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의 '공천 헌금'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이 경찰에 두 번째로 출석했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3일 오전 강선우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피의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