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역경제 안전핀' 화천군, 재정 안정화 기금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규모 재난재해·지역경제 급격한 악화 대비

    강원 화천군이 대규모 재난재해나 지역경기의 급격한 변동 등에 대비해 '재정 안정화 기금' 조성을 추진한다.

    '지역경제 안전핀' 화천군, 재정 안정화 기금 조성
    이를 위해 화천군은 최근 '재정 안정화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을 입법 예고한 데 이어 22일 조례규칙심의위원회 심의, 다음 달 의회 심의를 받을 예정이다.

    이 조례는 경기 변동에 따라 발생하는 회계상 재정 불균형과 이에 따른 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기금은 재원을 조정해 재정을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목적이다.

    일반회계 전입금, 기금 운용수익금, 특별회계 및 타 기금 폐지로 발생하는 재원 등으로 조성된다.

    조례안에 따르면 기금 사용은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교부세, 조정교부금 합계 금액이 최근 3년 평균 금액보다 감소한 경우 쓰인다.

    특히 대규모 재난 및 재해의 발생, 지역경제 상황의 현저한 악화 시 필요한 사업 추진에도 기금 사용이 가능하다.

    또 국방개혁 등으로 인한 지역경기의 급격한 변동에도 재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여력이 생기는 셈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재정 안정화 기금이 조성되면 지역경제의 안전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왜 내 아내 때려?"…지인 살해한 60대, 징역 15년

      60대가 중형이 확정됐다. 자기 아내를 폭행하고 험담했다는 이유로 지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해서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마용주 대법관)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15년...

    2. 2

      G마켓 무단결제 피해신고 45명으로 늘어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한 피해자가 45명으로 늘었다.3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에 따르면 경찰청은 G마켓(지마켓) 무단결제 사고와 관련해 현재까지 45명으로부터 피해 신고를 받아 수사 중이...

    3. 3

      "쫄딱 망했을 때"…정선희에게 명품백 선물해준 의외의 인물

      방송인 정선희가 과거 힘들었던 시절 개그맨 김영철에게 명품 가방을 선물받았던 일화를 공개했다.3일 유튜브 채널 김영철 오리지널에는 '절친 정선희♥김영철, 연예계 뒷이야기 대방출(feat. 유재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