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종근당홀딩스, 바이오오케스트라에 50억원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근당홀딩스는 마이크로RNA(micro RNA)를 기반으로 하는 알츠하이머형 치매 치료제와 진단기기를 개발하는 바이오벤처인 바이오오케스트라에 50억원을 투자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 협약으로 종근당홀딩스는 바이오오케스트라가 발행한 전환우선주를 50억원에 매입하며 알츠하이머형 치매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된다.

    바이오오케스트라는 RNA 신약개발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마이크로RNA 간섭 기술을 활용해 알츠하이머형 치료제(BMD-001)를 개발하고 있다.

    회사측은 바이오오케스트라의 전달체 플랫폼 기술을 비롯해 동물실험에서 확인한 마이크로RNA 기반의 알츠하이머 치료 효과와 진단기기로의 개발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우영수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앞으로 바이오 신약 분야의 신기술을 발굴하고 적극 투자함으로써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재준 성장기업부장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