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교육단체 "정운천 의원은 교육을 선거에 이용 말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교육단체 "정운천 의원은 교육을 선거에 이용 말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북지부 등 14개 단체로 구성된 '전북교육개혁과 교육자치를 위한 시민연대'는 22일 전북도 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은 교육을 선거에 이용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단체는 "자율형사립고(자사고)는 입시 위주의 획일적 교육을 하며 사교육비 증가의 원인을 제공했다"며 "상산고등학교는 이런 자사고의 문제가 모두 결집한 곳"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도 정 의원은 민심을 부정하며 '상산고 구하기'에 나섰다"며 "국회의원이라는 신분을 악용해 (교육부에) 정치적 외압을 행사하고 나아가 헌법적 가치인 교육자치와 교육의 정치적 중립을 부정하는 행동을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는 내년 4월 치를 총선 준비용으로, 교육을 선거에 이용하는 비판을 받아 마땅한 행위"라고 규정했다.

    정 의원은 과거 여야 의원 151명의 서명을 받은 '상산고 자사고 지정 취소 부동의 요구서'를 교육부에 전달하고 최근에는 김승환 전북교육감의 사퇴를 주장하고 나섰다.

    단체는 "정 의원이 할 일은 개점 휴업 상태의 국회를 정상화해 민생을 돌보는 것"이라며 "또 교육의 정치적 중립을 인정하고 자사고 폐지를 위한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에 앞장서야 한다"고 역설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겨울마다 반복되는 ‘머리 위 공포’…고드름 사고 1월에 집중

      겨울철 고드름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매년 반복되는 가운데, 관련 119 출동의 절반가량이 1월에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기온이 영상과 영하를 오르내리는 시기 건물 외벽과 배관을 중심으로 고드름 발생 위험이...

    2. 2

      '연봉 100억' 정승제 "월급 250만원 보습학원 때 가장 행복"

      수학 일타강사 정승제가 군 시절 추억 및 자신의 인생관을 밝혔다.정승제는 14일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8회에...

    3. 3

      "허위 사실도 안고 가려했는데"…박나래가 부인한 것과 인정한 것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과의 법적 분쟁과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14일 일간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박나래는 지난달 전 매니저 A씨와 B씨가 제기한 직장 내 괴롭힘, 특수상해, 횡령, 임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