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헌 금감원장 "자영업 특성, 은행 신용평가체계에 반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자영업 특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은행의 신용평가체계를 개선할 계획이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22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사에서 열린 우리은행과 5개 자영업단체 간 '포용적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존의 재무적 이력과 담보를 중시하는 관행에서 벗어나 잠재력과 미래성장성을 가진 자영업자에게 돈이 흘러갈 수 있도록 신용평가체계를 마련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장은 "자영업자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언제든 방문해서 해결방안을 받을 수 있는 응급 상담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이를 위해 지역별로 설치된 은행의 '자영업자 컨설팅 센터'를 활용해 운영도 내실화하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영업자들이 금융지원제도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과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우리은행은 이날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대한제과협회,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화원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영업자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EB하나銀, 기업고객 '은행계좌 통합관리'

      KEB하나은행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전(全)은행 계좌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발표했다. 곳곳에 흩어져 있는 은행 계좌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이 서비스는 KEB하나은행...

    2. 2

      "'은행=안전' 믿음 배신한 것" vs "은행은 예·적금만 팔아야 하나"

      “다른 곳도 아닌 은행이 이런 고위험 상품을 팔아도 됩니까?”금리연계형 파생결합증권(DLS)에 투자한 개인들이 원금 대부분을 날릴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이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한 은행들의 처신이...

    3. 3

      전자지갑 시대…은행권 '디지털머니' 개발 속도전

      지갑에서 돈을 꺼내는 모습. 요즘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경이 아니다. 축의금이나 조의금을 내야 하는 경우가 아니고선 현금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결제 수단이 현금에서 카드로, 다시 카드에서 간편결제(페이)로 빠르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