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文대통령, 오늘 국립대 총장 오찬…日수출규제 대응 논의할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靑 "국가균형발전·지역인재 양성에 국립대 역할 중요"
    文대통령, 오늘 국립대 총장 오찬…日수출규제 대응 논의할듯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국립대 총장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다.

    오찬에는 오세정 서울대 총장, 김영섭 부경대 총장(전국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회장), 전호환 부산대 총장 등 24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부에서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청와대에서는 김상조 정책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김연명 사회수석 등이 참석한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전국의 국립대는) 국가균형발전과 혁신성장의 거점이자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는 데 무척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라며 "문 대통령이 각 대학 총장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 정부가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정부가 소재·부품·장비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을 펴고 있는 만큼 이번 오찬에서는 국내 기술 혁신에 대한 대학의 역할 등이 거론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앞서 서울대가 '기술자문 특별전담팀'을 꾸려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으로 피해받는 국내기업들을 지원하기로 한 상황이어서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산학협력 방안이 논의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文대통령, 6개국 대사 신임장 받아…평화프로세스 지지 당부

      싱가포르 대사에게 "한국의 사위"…싱 대사 "아내가 文대통령 후배"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오후 청와대에서 싱가포르·필리핀·브루나이·콜롬비아·불가리아&mi...

    2. 2

      文대통령 "언론자유 투쟁역사 길이 남을 것" 故이용마 기자 추모

      "치열했던 삶과 정신 기억…언론자유가 원칙되도록 노력하겠다"2012년 MBC 파업때 인연, 지난 2월 병문안도…조화·조전도 전달문재인 대통령은 21일 2012년 MBC 파업을 주...

    3. 3

      하림 "5년간 8800억원 투자…전북서 일자리 2000여개 창출"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의 전북 익산공장을 찾았다.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식품 공장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림 익산공장은 하림그룹의 대표적 생산시설이다.문 대통령은 “대규모 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