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기준금리 5.75%→5.50% 또 인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도네시아 중앙은행(BI)이 22일(현지시간) 기준금리로 사용되는 7일물 역환매조건부채권 금리를 5.75%에서 5.50%로 0.25%포인트 인하했다.

    지난달 18일 6.00%에서 5.75%로 0.25%포인트 인하한 데 이어 한 달여 만에 또다시 금리를 내린 것이다.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은 "세계 경기 침체 속에 대외적 안정성을 지원하고, 경제성장 모멘텀을 추진하기 위해 금리를 인하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기준금리 5.75%→5.50% 또 인하
    인도네시아는 미·중 무역전쟁으로 세계 경제가 흔들리고, 석탄과 팜오일 등 주요 원자재 가격이 약세를 보이자 경기 둔화 조심을 보였다.

    올해 4∼6월 경제성장률은 5.05%로, 분기별 성장률로는 2년 만에 가장 낮았다.

    인도네시아 경제는 매년 5%씩 성장하고 있지만, 이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공약한 7%에는 한참 못 미친다고 로이터 통신 등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폴란드-슬로바키아 국경 산맥 덮친 뇌우에 최소 5명 사망(종합)

      "등산객 안전용 쇠사슬 덮친 벼락으로 다수 감전"…부상자도 100여명 달해 폴란드와 슬로바키아 국경에 위치한 타트라 산맥 일대에서 갑작스러운 뇌우로 어린이 등 5명이 숨지고 100명이 넘는 부상자가 발생했다. 22일...

    2. 2

      구글, 안드로이드 OS 명칭에 디저트 이름 대신 숫자 쓰기로

      구글이 스마트폰용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OS에 디저트 이름을 붙이던 관행을 버리고 이를 번호로 대체하기로 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구글은 새로운 안드로이드 OS의 버전에 알파벳 순...

    3. 3

      구글도 홍콩 시위 겨냥 허위정보 담은 유튜브 채널 201개 폐쇄

      "트위터·페이스북이 중국과 관련해 한 조치와 일치하는 계정 발견"구글이 홍콩 시위와 관련해 조직적인 허위정보 선전전에 연루된 유튜브 채널 210개를 폐쇄했다고 블룸버그·로이터 통신 등이 2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