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제 2회 한목(韓木) 디자인 공모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국산 목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활 속 목재 이용 활성화를 위한 ‘아이러브우드(I LOVE WOOD)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2회 한목(韓木)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목은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국산목재를 지칭하는 산림청 고유 브랜드다.

    목재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국산목재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개발했다.

    공모 주제는 국산 목재를 활용한 생활소품 디자인으로, 한목과 목재제품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산림청은 예심(서류 심사)에서 본심(작품 심사) 대상자 15명을 선정하고, 본심 대상자에게 시작품 제작비 일부를 지원한다.

    예심 접수는 9월2~6일 오후 5시까지며, 예심 결과는 9월 말, 최종 결과는 10월 말 목재문화진흥회 누리집에 공지된다.

    심사 결과 최우수 수상자에게 산림청장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 수상자에게 산림청장상과 상금 200만원, 특선 수상자에게 목재문화진흥회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최우수와 우수 수상작은 각각 500만원, 300만원의 시제품 제작비용과 홍보책자를 공공기관에 배포해 상품화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공모 일정과 참여 방법, 제1회 수상작 등 관련 정보는 목재문화진흥회 누리집 등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한금융 앱 '신한플러스', 레드닷·IDEA 잇따라 수상

      신한금융그룹은 모바일 플랫폼 ‘신한플러스’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발표했다.두 공모전은 미래...

    2. 2

      산림청, 2028년까지 1조3860억원 들여 산림면적 20% 국유화

      산림청은 2028년까지 1조3860억원을 투입해 국유림을 전체 산림면적의 28.3%인 179만㏊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 '제2차 국유림 확대계...

    3. 3

      코레일, 철도사진공모전 개최

      코레일이 13일부터 9월16일까지 개최하는 ‘제10회 철도사진공모전’에서 철도에 감성이 담긴 사진을 모집한다.‘철도가 그리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공모전은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