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美 '3000억달러 中제품 관세부과'에 보복 조치 곧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 美 '3000억달러 中제품 관세부과'에 보복 조치 곧 발표"
    미국이 오는 9월부터 중국산 제품에 추과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하며 미중 무역전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중국이 미국에 맞서 보복 조치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環球時報) 후시진(胡錫進) 총편집인은 23일 트위터를 통해 "중국이 조만간 미국의 3천억 달러 규모 중국산 제품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데 대한 보복 조치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후 총편집인은 "내가 아는 바에 따르면, 중국은 조만간 대미 보복 조치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며 "일부 미국산 제품에 보복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전했다.

    후 총편집인은 추가 관세 규모나 세율 등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미국 정부는 지난달 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양국 간 고위급 무역 협상이 뚜렷한 돌파구를 얻지 못하고 끝나자 곧바로 약 3천억달러 규모의 중국 제품에 추가로 1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선언했다.

    다만 미국 무역대표부는 이달 13일(현지시간) 다시 휴대전화, 노트북(랩톱), PC 모니터 등 정보통신(IT) 제품의 경우 관세 부과 시점을 9월 1일이 아닌 12월 15일로 늦춘다고 발표했다.

    중국 역시 미국이 추가 관세 부과를 강행할 경우 맞대응하겠다면서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中, 美 '3000억달러 中제품 관세부과'에 보복 조치 곧 발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 추가관세 땐 올해 중국 경제성장률 6% 아래로 추락"

      블룸버그 전문가 설문…"타격받아 올해 6∼6.5% 목표 불발"미국이 예고된 추가 관세를 그대로 집행하면 중국의 올해 경제성장률이 6% 밑으로 떨어질 것이라는 전문가 전망이 나왔다.블룸버그 통신이 ...

    2. 2

      "美, 내년 재정적자 사상 첫 1兆 달러…트럼프가 경제 망친다"

      국제통화기금(IMF)과 미국 의회예산국(CBO)이 2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이 주도하는 무역전쟁에 일제히 경보음을 울렸다. 고율 관세 부과가 무역적자를 줄이지 못할 뿐 아니라 소비자의 비용 ...

    3. 3

      中 떠나 베트남 몰려간 기업들…부품·인력난 '비명'

      미·중 무역전쟁으로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을 떠나 베트남으로 몰리면서 베트남에서 인력난이 발생하고 있다. 또 베트남에서 중국 수준의 공급망을 확보하지 못한 일부 기업은 공장 가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월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