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철도공단 '알기 쉬운 철도통합무선망 용어해설집' 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철도공단 '알기 쉬운 철도통합무선망 용어해설집' 발간
    한국철도시설공단이 26일 전국 철도 노선에 새로운 철도통합무선망(LTE-R)을 도입함에 따라 철도업무에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기 쉬운 LTE-R 용어해설집'을 발간해 홈페이지(www.kr.or.kr)에 공개했다.

    LTE-R은 4세대 무선통신기술인 LTE를 철도환경에 최적화한 국산 시스템이다.

    LTE 기술로 통신방식을 단일화한 시스템으로 고속으로 달리는 열차 상호 간, 열차와 관제센터 간 및 유지 보수자 간 정보교환 때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용어해설집에는 철도 무선통신시스템 기술발전, LTE-R 시스템 구성도, 주요 용어 100개 해설 등이 수록됐다.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사전식으로 정리하고 그림과 도표를 추가했다.

    박민주 철도공단 기술본부장은 "다소 생소한 LTE-R 기술을 철도관계자들이나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집을 편찬했다"며 "해설집 발간을 계기로 LTE-R 기술이 철도산업에 정착돼 열차안전운행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아시스라는 것 [나태주의 인생 일기]

      내가 여행기를 읽기 시작한 것은 50대 초반 무렵이다. 49세 때에야 비로소 유럽 3개국 여행을 하고 난 다음의 일이다. 여행의 경험이 또 다른 여행의 욕구를 불러왔음인가. 아니면 부족한 여행 경험을 독서로라도 채우...

    2. 2

      연극 무대 서는 신구 "살아 있으니 평생 하던 일 하는 것"

      “얼마 전에 내 형님, 이순재 씨가 돌아가셔서 이제 위로 모실 분이 안 계신 것 같아요. 어쨌든 살아 있으니, 숨은 쉬고 있으니, 내가 평생 하던 일은 계속 해야죠. 여의치 않지만 최선을 다하려고...

    3. 3

      연주자·공연장 모두 윈윈…클래식계 '상주음악가' 바람

      베를린 필하모닉의 자닌 얀선부터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SO)의 조성진까지. 빈, 베를린, 런던, 뉴욕 등 클래식 중심지와 국내 주요 공연장이 전면에 내세운 ‘상주음악가’들의 면면을 보면 올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