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보]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위기…거래소 1차 심사 결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26일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 심사 결과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코오롱티슈진은 추가 심사 경과에 따라서는 그대로 코스닥시장에서 상장폐지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번 심사는 상장 폐지를 확정하기 위한 절차 중 하나여서 아직은 코오롱티슈진이 상장 폐지될 것으로 단언하기는 어렵다.

    거래소는 앞으로 15영업일 이내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열어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 여부를 다시 심의, 의결하게 된다.

    여기서 상장폐지 결정이 나더라도 회사에서 이의를 제기할 경우 한 번 더 심의를 진행한다.

    상장폐지 여부는 사실상 3심제 방식으로 결정되는 셈이며 이번 심의 결과는 1심에 해당된다.

    앞서 거래소는 인보사의 성분이 뒤바뀐 것과 관련해 코오롱티슈진이 상장심사 서류상 중요한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했다고 보고 지난 7월 3일 이 회사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

    상장적격성 실질심사란 질적인 측면에서 거래소의 상장 기준에 미달할 우려가 있는 기업에 대해 상장 적합성을 따져보는 과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생활고 불법체류자 "죽겠다"며 달리던 승용차에 뛰어들어

      생활고를 겪던 불법체류자가 목숨을 끊겠다며 달리던 차량에 뛰어들었으나 목숨을 건졌다. 26일 경남 진해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3일 창원시 진해구 시가지 인도에서 카자흐스탄인 A(35) 씨가 갑자기 도로로 뛰어들어 달...

    2. 2

      수련회 간 중학생 갈비뼈 골절 전치 6주…"교사가 폭행" 고소

      중학교 1학년 학생이 수련회에 갔다가 교사에게 폭행을 당해 갈비뼈 골절 등 부상을 입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교육청이 진상을 조사하고 있다. 26일 영주 모 중학교 A군 가족에 따르면 지난 21일 경북 영덕에 있...

    3. 3

      일본계 OSB저축은행, 매각 철회…"최적기 아니다"

      일본 금융그룹인 오릭스코퍼레이션이 OSB저축은행 매각 절차를 멈췄다. OSB저축은행 관계자는 26일 "다수 투자자가 매각에 관심을 보였으나 국내외 경제 환경 등을 고려했을 때 현재가 최적기가 아니라고 판단돼 대주주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