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사동 박람회' 29일 개막…고미술전부터 도보투어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월2일까지 도예체험·한복퍼레이드·국악공연 등 진행
    '인사동 박람회' 29일 개막…고미술전부터 도보투어까지
    서울 종로구는 29일부터 9월2일까지 '인사전통문화축제 - 2019 인사동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32회를 맞은 인사전통문화축제에서는 관내 전통문화업소, 지역주민, 문화예술가 등이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및 공연, 전시 등을 선보인다.

    개막식은 29일 오후 2시 인사아트센터에서 열리며, '비빔밥축제마당'이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축제기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사아트센터에서는 인사동 박람회 특별전이 펼쳐진다.

    전통고미술전, 국제전통복식 전시전, 전통공예·지필묵 전시전, 각종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인사아트센터 앞 인사동길 일대에서는 전통차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기간 북인사마당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통 도예체험, 장명루와 솟대, 장승, 노리개 등 전통 장식품과 엽서, 한지, 연꽃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31일 오후 2~5시 남인사마당 야외무대에서는 박람회 기념식이 열린다.

    한복 퍼레이드, 취타대 퍼레이드, 국악 공연, 인사동 떡돌이와 청사초롱 인사돌이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인사동 문화지구 전 지역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돌아보는 도보 투어 프로그램은 박람회 기간 중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하루 두 차례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집 팔라고 강요 안해…투기 부당 특혜 회수할 뿐"

      이재명 대통령이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된 14일 “저는 부동산 시장 정상화를 추구할 뿐, 집을 팔라고 강요하지 않는다”며 “부동산 투자·투기에 주어진 부당한 특혜를 회수하고...

    2. 2

      주가 누르기·쪼개기 상장 막는다…與 'K증시 5대 법안' 속도전

      더불어민주당에서 3차 상법(자사주 소각 의무화) 성안을 주도한 코리아 프리미엄 K-자본시장 특별위원회가 다시 활동의 고삐를 다잡고 있다. 3차 상법 통과가 임박하면서, 이달 특위 회의에서 발표한 다섯 가지 후속 과제...

    3. 3

      李 대통령 "집 팔라 강요 않는다…부동산 정상화 추구할 뿐"

      이재명 대통령이 부동산 정책에 대한 방향성을 '정상화'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14일 자신의 엑스 SNS에 "저는 부동산 시장 정상화를 추구할 뿐 집을 팔라고 강요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