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필리핀 "연말까지 금리 0.25%포인트 추가 인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들어 두 차례 기준금리를 낮춘 필리핀 중앙은행(BSP)이 연말까지 금리를 0.25%포인트 추가로 인하할 것으로 알려졌다.

    벤저민 디오크노 BSP 은행장은 27일 경제 포럼에서 '머지않아 추가 금리 인하가 있느냐'는 질문에 "연말까지 0.25%포인트를 추가로 인하할 것"이라고 답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디오크노 은행장은 "장기적인 글로벌 통화 완화가 예상된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필리핀의 기준금리는 지난 5월과 이달 8일 각각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내려가 현재 4.25%다.

    디오크노 은행장은 또 "예금지급준비율 인하가 당면한 문제"라면서 "9월 26일로 예정된 정책회의에 앞서 시장에 돈을 추가로 푸는 예금지급준비율 인하를 예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필리핀 "연말까지 금리 0.25%포인트 추가 인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USMCA 탈퇴 고심…1기 때 본인이 설계·서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 무역협정(USMCA) 탈퇴를 고심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USMCA는 트럼프 대통령이 1기 행정부 때인 2018년 미국...

    2. 2

      '억만장자' 빌 애크먼, 메타에 2조9000억원 '베팅'

      억만장자 투자자 빌 애크먼이 이끄는 헤지펀드 퍼싱스퀘어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인 메타에 대규모 지분...

    3. 3

      빈곤청년 '지뢰 탐지기'로 쓰는 러시아…"캄보디아 취업사기와 비슷"

      러시아가 캄보디아 취업 사기처럼 취업을 미끼로 동남아시아 빈곤층 청년들을 유인한 다음 전선에 투입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들은 지뢰밭을 앞장서서 통과하는 등 '인간 지뢰 탐지기'로 이용됐다.외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