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무위, 조성욱 공정위원장 후보자 청문회 내달 2일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무위, 조성욱 공정위원장 후보자 청문회 내달 2일 실시
    국회 정무위원회는 내달 2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기로 했다.

    정무위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자유한국당 김종석, 바른미래당 유의동 의원은 27일 국회에서 만나 이같이 합의했다.

    민주당과 한국당은 그동안 조 후보자의 청문회 일정에 대해 내달 2일과 3일을 각각 주장하면서 대립해왔다.

    정무위는 전날 전체회의를 열어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기로 의결했지만,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의결을 보류했다.

    한편 조 후보자의 청문회가 열리는 내달 2일에는 조국 법무부·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도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성욱 "네이버·구글, 독과점 남용 제재 강화"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사진)는 27일 “현재 (공정위가) 조사 중인 구글 애플 네이버와 같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대표적 기업들의 불공정 행위에 대해 정밀한 분석을 하겠다”고 말했다...

    2. 2

      [종합]조국 인사청문회, 9월 2∼3일 열린다…준비절차 본격 착수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법제사법위가 정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일정을 존중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조 후보자의 청문회가 9월 2~3일 이틀간 열릴 예정이다. 여야는 법사위를 중심으로 증인·참고인...

    3. 3

      한화, 조성욱 사외이사 때 공정거래법 위반 3건 적발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한화의 사외이사로 재직하던 3년여의 기간에 한화가 3차례에 걸쳐 공정거래법 위반 사실이 적발된 것으로 나타났다.조 후보자는 이 기간 이사회 출석률이 75%에 그쳤고 회의 안건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