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 CNS, 자사 출신 경력단절 여성 IT강사로 육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 CNS, 자사 출신 경력단절 여성 IT강사로 육성
    LG CNS가 자사 출신 경력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27일부터 사흘동안 IT(정보기술)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사 출신 경력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사회진출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은 국내 IT업계 처음이라고 LG CNS는 설명했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여성들은 9월부터 LG CNS의 중학생 대상 무상 소프트웨어(SW) 교육 '코딩 지니어스'의 강사로 활동한다.

    LG CNS는 2013∼2015년 퇴직해 4∼5년이 지나 육아 외 시간 투자가 가능한 여성을 우선 선발 기준으로 삼았다.

    IT와 SW분야 엔지니어 역량을 보유하고, IT교육에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경력보유 여성 60명 가운데 전체 교육일정에 참가 가능한 16명을 강사 양성 프로그램 멤버로 선발했다.

    양성 과정을 마친 여성들은 10개 학교 1천300여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하게 된다.

    이들 여성이 외부 IT 강사로 취업해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 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외부 강의 주선도 추진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유엔한국협회장' 취임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12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열린 ‘제13대 유엔한국협회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최혁 기자

    2. 2

      의협, 의대 모집인원 조정 촉구…"교육협의체 구성해야"

      대한의사협회가 정부에 2027학년도 의과대학 모집인원 축소를 통한 증원 최소화와 의학교육협의체 구성을 촉구했다.12일 의협은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의대는 단순히 책걸상을 추가한다고 교육이 진행되는 과정이 아니다...

    3. 3

      학교 출입문·복도·계단 CCTV 설치 의무화…교실은 제외

      앞으로 학교 출입문과 복도, 계단 등에는 반드시 CCTV를 설치해야 한다. 교육부는 12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이 통과됐다고 밝혔다.개정안 핵심은 학교 건물 안팎에 CCTV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