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 온열기 부문
1998년부터 세계 시장으로 눈을 돌린 미건의료기는 업계 최초로 ‘세계일류상품’이라는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한 세계인이 사랑하는 의료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HY-8800, MG8800 등의 제품과 운영 시스템 등을 미국 중국 등 현지법인과 중동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오세아니아, 아프리카까지 전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 밖에 2014년 출시한 MGM3000 중주파 치료기는 개인용 의료기를 뛰어넘어 이미 국내 병원에서 물리치료기로서 널리 보급되고 있다. 개인용 초음파자극기 MU-3000 등도 잇따라 선보이며 한층 업그레이드한 ‘토털 헬스케어’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다양한 매트 제품을 비롯해 중주파, 저주파, 초음파 제품과 건강보조식품, 이온수기, 레이저조사기, 기능성 베개 등 지금껏 출시해온 아이디어 제품들에 대한 호평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미건의료기는 수많은 특허와 기술력을 지닌 전문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는 “좋은 제품을 만들어 세계에 봉사한다”는 회사의 경영철학이 고스란히 묻어나온 결과다. 미건의료기는 국민건강 100세 실현이라는 기업 이념을 현실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또 가치 실현을 위한 열정과 노력, 여기에 더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기술력을 개발해 왔다. 특히 온열기에 관한 한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전문기업으로서 역발상 마케팅과 끊임없는 연구개발(R&D) 투자를 해왔다.
세계적으로 건강과 대체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미건의료기를 바라보는 세계인의 시선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상복 미건의료기 회장은 “인간의 질병을 자연의 치유능력에 맞춰 조율해주고 복원해주는 대체의학은 많은 세계인들에게 매력적인 의학 분야”라며 “국내외 관심이 커지며 미건의료기가 세계인이 함께 쓰는 건강 제품으로서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