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지법, 법원의 날 맞아 다양한 주민 소통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지법, 법원의 날 맞아 다양한 주민 소통 행사
    대구지법은 '법원의 날'(9월 13일)을 맞아 사법부 신뢰 회복을 위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를 연다.

    대구지법은 9∼10월 소속 법관들이 대구 시내 중·고교를 찾아 학생들을 만나는 '찾아가는 법관 특별강연'을 한다.

    법관들이 시내 19개 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대화하며 학교폭력예방과 대책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구지법은 올 초 법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아 대상 학교를 선정했다.

    다음 달 4일에는 3대 폭력(성·가정·학교폭력) 피해자 지원단체 관계자, 다음 달 24일에는 다문화 가족을 초청해 사법 지원 및 소송절차를 안내한다.

    법정 방청과 법관과 대화 기회를 주는 '3대폭력 피해자 지원단체 초청 오픈 코트'와 '다문화 가족 초청 오픈 코트'도 연다.

    다음 달 26일에는 2011년 크메르루주 국제전범재판소 유엔재판관을 지냈고 2015년 9년 임기 국제형사재판소(ICC) 재판관으로 선출된 정창호 재판관 초청 특강도 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