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지멘스와 디지털트윈·3D프린팅 등 공동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조 분야 '디지털 전환' 기술협력 MOU

    LG전자는 독일 지멘스와 '제조 지능화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를 내걸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미래 솔루션 개발을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 공동 연구개발(R&D)과 장비·금형·3D 프린팅 등 생산요소 기술의 디지털화 등을 추진하고 이를 위해 정기 회의체도 운영하기로 했다.

    디지털 트윈은 컴퓨터에 현실 속 사물의 트윈(쌍둥이)을 만들고,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를 예측하는 기술이다.

    산업 현장에서 이를 통해 작업 프로세스를 미리 시뮬레이션해 손실을 줄이고 작업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두 회사는 최근 경기도 평택의 'LG디지털파크'에서 LG전자 홍순국 소재·생산기술원장(사장)과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의 디터 슈레터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열었다.

    LG전자, 지멘스와 디지털트윈·3D프린팅 등 공동 개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비 10대에 3조'…SK하이닉스가 던진 '역대급 승부수'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2026년 병오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테크의 땅에서 붉은 말처럼 힘차게 달리려면 연말에 몸 좀 풀어놓아야겠죠. 내년에 봐야 할 SK하이닉스 이슈들 위주로 챙겨보겠습니다.  D램 키워드 : 1d...

    2. 2

      산타옷 입은 강아지 사진 올렸다가…"이 정도일 줄은" 잭팟 [트렌드+]

      생성형 인공지능(AI) 이미지가 기업 홍보 이벤트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생성형 AI 이미지가 대중화하면서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AI를 찾는 경우가 늘어난 영향이다. 하루 만에 10만명이 AI 이벤트를 찾는 등 생성...

    3. 3

      '쥐드래곤'이 부르는 트로트?…'100만' 찍은 콘텐츠 뭐길래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드는 트로트 음원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힙합 아티스트 음원을 기반으로 만든 트로트 버전 음원이 조회수 170만회를 넘으며 인기몰이 중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AI 트로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