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2010년 이전 아날로그 항공사진도 촬영 일자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72∼2009년 촬영된 11만4천901장, 내일부터 온라인에 공개

    서울시는 2010년 이전 아날로그 카메라로 촬영된 항공사진의 촬영 일자를 시민에게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는 무허가건물 관리를 위해 1972년부터 매년 항공사진을 촬영해왔다.

    촬영된 사진과 촬영일자 등 기본 정보는 현재 항공사진 서비스 사이트(http://aerogis.seoul.go.kr)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과거 아날로그 사진은 낱장 필름 사진을 스캔해 데이터베이스에 올리는 방식이다 보니 촬영 일자가 없거나 흐릿한 경우가 많아 별도로 촬영 일자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

    서울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작년부터 사진 정확도 개선 작업을 추진해 올해 작업이 완료된 11만4천901장의 촬영 일자를 30일부터 항공사진 사이트를 통해 시민에 공개한다.

    해당 사진은 1972년부터 2009년까지 촬영된 사진들이다.

    서울시 항공사진은 각종 분쟁 시 법원 증거 자료, 도시개발 사업으로 인한 보상, 세금 관련 자료 등 시민의 재산권 입증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서울시, 2010년 이전 아날로그 항공사진도 촬영 일자 공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두초크(두바이 초코 크루아상) 오픈런

      30일 오전 서울 이마트 용산점에서 시민들이 두초크(두비아 스타일 초코 크루아상)를 구매하고 있다. 신세계 푸드가 출시한 가성비 디저트 '두초크(두바이 스타일 초코 크루아상)'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각...

    2. 2

      한진관광, 현장의 목소리로 다시 만든 2026 유럽 패키지

      한진관광이 유럽 패키지 여행 상품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고객 중심의 품질 고도화를 단행한 것. 이번 변화는 단순한 옵션 추가나 일부 일정 수정이 아니라 고객을 직접 케어하는 베테랑 여행인솔자들과 함께 고민...

    3. 3

      토요일 전국 최저 영하 16도…일요일부터 강추위 풀려 [내일 날씨]

      토요일인 31일 전국에 강추위가 계속되겠다. 일요일인 2월 1일을 기점으로 날이 조금씩 풀릴 전망이다.30일 기상청에 따르면 31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6도에서 3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8도로 예보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