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의 벗고 문신 드러낸 채 운동한 헬스남 '업무방해' 유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해·특수협박 등 다른 범죄도 저질러

    온몸의 문신을 드러내고 큰 소리를 내며 헬스장에서 운동한 40대가 업무방해죄로 처벌받게 됐다.

    상의 벗고 문신 드러낸 채 운동한 헬스남 '업무방해' 유죄
    수원지법 형사9단독 김상연 판사는 업무방해 및 상해 등의 혐의로 기소된 A(41) 씨에 대해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고 29일 밝혔다.

    A 씨는 2017년 4월 7일 오후 오산시의 헬스장에서 10여 명의 회원이 있는 가운데 상의를 벗고 반바지만 입은 상태에서 온몸의 문신을 드러낸 채 큰 소리를 내며 운동해 다른 회원들이 겁을 먹고 운동을 하지 못하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검찰은 A 씨가 약 1시간에 걸쳐 위력으로 헬스장 영업을 방해한 것으로 보고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했다.

    A 씨는 이 외에도 후배를 수차례 때려 전치 2주의 상해를 가하고, 흉기로 위협하는 등 상해와 특수협박 등 다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김 판사는 "범행의 위험성 및 횟수 등에 비춰보면 죄질이 불량하고, 동종 범죄로 실형을 받는 등 처벌 전력이 다수이다"라고 판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 불시점검 나선 노동장관…"해 지면 휴식해야"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이 28일 경기 고양시 소재 쿠팡 물류센터를 불시에 찾아 야간노동 및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등을 살폈다. 이번 불시 점검은 최근 쿠팡 노동자 사망사고가 잇따른 것에 대한 조치다.올해 쿠팡 업무를...

    2. 2

      고등학생까지 'AI 커닝' 저질렀다…교육 현장 대혼란에 결국

      대학가에 이어 고등학교에서도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부정행위 사례가 발생한 가운데 교육 당국이 내년 새 학기를 앞두고 학교 현장에 'AI 활용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기로 했다.28일 교육부는 과...

    3. 3

      처음 본 여성 3명 껴안고 입맞춤…추행 저지른 공무원 최후

      술에 취해 인적이 드문 새벽 처음 본 여성 여럿을 추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받은 전주시 공무원이 항소를 포기했다.28일 법조계에 따르면 강제추행 혐의로 지난 19일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