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연과 사람이 함께'…주말 구미서 지산샛강 생태문화축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연과 사람이 함께'…주말 구미서 지산샛강 생태문화축제
    경북 구미시는 31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지산샛강생태공원 일원에서 '2019 지산샛강 생태문화축제'를 열었다.

    2015년 이후 다섯 번째 행사인 지산샛강 생태문화축제는 지산샛강의 생태습지와 연꽃 군락지 등 천혜의 자연환경에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한 행사를 마련했다.

    지산샛강 생태공원은 구미시가 2009년부터 2015년까지 58억원을 들여 연꽃단지, 산책로, 야외무대, 전망대 등을 조성한 생태보존지역이다.

    구미 시내에서 승용차로 불과 10분 거리라서 3만여명이 찾을 전망이다.

    구미시는 공연·전시·체험·참여마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축제의 즐거움을 제공했다.

    특히 '맨손으로 송어잡기 체험'은 싱싱한 송어를 풀어놓은 대형풀장에서 맨손으로 잡아 직접 잡은 송어로 회와 튀김을 맛볼 수 있다.

    투호던지기와 대나무 물총 쏘기 등 전통놀이 체험을 준비해 축제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에서는 가수 공연이 펼쳐지기도 한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주말 구미서 지산샛강 생태문화축제
    안강호 지산샛강생태보전회장은 "다섯 번째 지산샛강 생태문화 축제에 공연과 체험 등 여러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이 오셔서 축제 즐거움을 만끽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모텔 등지에서 中여성 상대 불법 의료행위 중국인들 덜미

      SNS로 국내에 머무는 중국인 여성을 꼬드겨 모텔 등지에서 불법 성형·미용 시술을 해온 중국인 '원정 시술'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안산상록경찰서는 12일 의료법 위반 혐의로 50대 ...

    2. 2

      "강남역에서 따라가지 마세요"…젊은 여성들 '경고'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무료 피부 관리 체험'을 미끼로 젊은 여성들을 끌어들인 뒤 고액 결제를 요구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지난 7일 엑스(옛 트위터) 등에는 "강남역 근처에서 피부 관리 무료 체험을...

    3. 3

      [포토] 함박눈 내리는 퇴근길

      1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퇴근길 시민들이 함박눈을 맞으며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서울을 포함한 전국에 최고 8㎝(강원 내륙산지)의 눈이 내리며 기온이 크게 떨어졌다.  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