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청주시 추진 전통공예촌, 문화산업단지 지정될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체부 지정 심의 통과…국토부 승인절차만 남아

    청주시가 건설을 추진하는 대규모 공예촌이 복합문화산업단지로 지정될 것으로 보인다.

    청주시 추진 전통공예촌, 문화산업단지 지정될 듯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은 한국전통공예촌이 문화체육관광부의 복합문화산업단지 지정 심의를 통과했다고 3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산업단지 지정 신청 종합의견서'를 통해 "한국전통공예촌은 청주공예비엔날레 등 지역 공예산업 및 축제와 연계하면 지역 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한국전통공예촌의 복합문화산업단지 지정은 국토교통부의 최종 승인 절차만 남게 놓았다.

    복합문화산업단지로 지정되면 정부로부터 국비와 사업추진에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국전통공예촌은 청주시가 상당구 미원면 쌍이리 일대 30만㎡에 민간자본 2천523억원과 국비, 지방비 등 총 2천746억원을 투자해 추진하려는 사업이다.

    시는 이곳에 공예품 생산·전시·체험시설을 갖춘 전통공방, 야외공연장 등 문화시설, 한옥 호텔, 전통 공예기술연구소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앞으로 국토교통부와 긴밀히 협의해 청주의 한국전통공예촌이 복합문화산업단지로 승인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패션계의 이단아 '뎀나' 영입한 구찌, 어떻게 바뀌었을까

      지난 26일 방문한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1층에선 말 조형물이 시선을 붙든다. 브론즈 색상의 말 조형물은 차분한 색감과는 대조적으로 역동적으로 달리는 듯한 형태가 돋보였다. 구찌 팝업스토어(팝업) 입구를 장식한 ...

    2. 2

      [포토] 두초크(두바이 초코 크루아상) 오픈런

      30일 오전 서울 이마트 용산점에서 시민들이 두초크(두비아 스타일 초코 크루아상)를 구매하고 있다. 신세계 푸드가 출시한 가성비 디저트 '두초크(두바이 스타일 초코 크루아상)'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각...

    3. 3

      한진관광, 현장의 목소리로 다시 만든 2026 유럽 패키지

      한진관광이 유럽 패키지 여행 상품을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고객 중심의 품질 고도화를 단행한 것. 이번 변화는 단순한 옵션 추가나 일부 일정 수정이 아니라 고객을 직접 케어하는 베테랑 여행인솔자들과 함께 고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