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6일부터 대입수시 접수…"원서·자소서 미리 작성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교협, 공통원서접수 사전 서비스 이용 당부
    6일부터 대입수시 접수…"원서·자소서 미리 작성하세요"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6일부터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2020학년도 대학입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대입 공통원서접수 사전 서비스 이용 요령 등을 1일 안내했다.
    올해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4년제 대학이 6∼10일, 전문대는 6∼27일(1차), 11월 6∼20일(2차)이다. 대학별로 접수 기간이 다른 만큼 확인이 필요하다.
    원서접수에 앞서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에 미리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다.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한 번만 작성하면 여러 대학에 지원할 때 다시 활용할 수 있다. 수정 제출도 가능하다.
    6일부터 대입수시 접수…"원서·자소서 미리 작성하세요"
    대교협은 "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 접속이 폭주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다급하게 원서를 작성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면서 수험생들에게 미리 통합회원에 가입해 공통원서 작성 등 원서접수를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공통원서접수 서비스는 일반대 188곳, 전문대 136곳, 기타 5개 대학 지원 시 이용할 수 있다. 광주가톨릭대, 대전가톨릭대, 수원가톨릭대, 영산선학대, 중앙승가대, 한국방송통신대, 한국전통문화대, 국군간호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경찰대는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2020학년도 대학별 수시모집 정보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 4년제 대학의 전년도 입시 결과와 성적 산출 서비스를 활용해 스스로 지원 가능한 대학도 진단해볼 수 있다.
    zitrone@yna.co.kr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가부 장관 후보자, 딸 대입 의혹에 "처신 반성"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딸이 부모 도움으로 쓴 책을 활용해 연세대에 '무수능 전형'으로 합격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이 후보자는 30일 국회 여성가족위 인사청문회에서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

    2. 2

      2022대입부터 자소서 허위작성·대필, 합격취소·불합격 의무화

      학칙에 명시…학생부종합전형 평가때 위원 2명 이상 참여해야올해 고등학교 1학년이 치르는 2022학년도 대학입시부터 학생부종합전형(학종) 평가 때 복수의 평가위원이 참여해야 한다.자기소개서 등 서류를 허위...

    3. 3

      '조국 딸 파문' 유탄 맞은 학생부종합전형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인 조모씨(28)가 필기시험을 한 번도 치르지 않고 고려대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학생부종합전형 방식에 대해 공정성 논란이 다시 일고 있다. 이와 함께 교수사회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