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클라라 슈만을 만난다"…경북대 출판부 북콘서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클라라 슈만을 만난다"…경북대 출판부 북콘서트
    낭만주의 음악가 로베르트 알렉산더 슈만(Robert Alexander Schumann)의 부인이자 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가 평생 사랑한 여성인 클라라 슈만(Clara Schumann)의 치열한 삶과 예술 세계를 입체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북콘서트가 대구에서 열린다.

    경북대 출판부가 주최하는 이번 북콘서트는 오는 6일 오후 7시 30분부터 수성구 명덕로 덕호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경북대 출판부가 클라라 슈만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최근 출간한 '클라라 슈만 평전'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평전은 신동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던 클라라가 무명의 예술가 슈만과 만나 결혼한 뒤 8명의 자녀를 가진 과정, 남편 슈만의 정신병 발병과 때 이른 죽음 등 숱한 역경을 이겨내고 삶과 예술의 균형을 이룬 과정 등을 다뤘다.

    북콘서트에서는 독일에서 근대 유럽 예술사를 공부한 포항시립미술관 김석모 박사, 피아니스트인 경북대 이은숙 교수 등이 패널로 참가해 클라라 슈만의 삶을 시간순으로 따라가면서 종합적으로 조망한다.

    또 패널 간 대화 사이 사이에는 경북대 음대 교수 등이 클라라 슈만이 작곡한 피아노곡과 가곡, 로버트 슈만과 브람스의 가곡도 들려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웅진 한경아르떼TV PD, 신춘문예 당선

      오웅진 한경아르떼TV PD(35·사진)가 2026년도 문화일보 신춘문예 문학평론 부문에 당선됐다. 오 PD의 당선작 ‘문학을 초과하는 언어로서, 음악’은 소설가 김기태의 작품 &ls...

    2. 2

      국립중앙박물관 작년 관람객 650만명 돌파…루브르·바티칸 이어 최상위권

      지난해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처음으로 650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다 방문 기록을 세웠다.국립중앙박물관은 2025년 연간 관람객 수가 총 650만7483명으로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2024년 관람객 수(...

    3. 3

      낭만 한도 초과! 서촌에서 즐기는 클래식

      레트로, 빈티지, 아날로그 감성...... MZ 세대에겐 유행의 키워드지만 ‘옛날 사람’에 가까운 나에게 이 단어들은 너무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종종 느끼는 어지러움을 잠시나마 완화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