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더 편하고 안전한 어선용 구명의 나왔다…내일 벡스코서 시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 편하고 안전한 어선용 구명의 나왔다…내일 벡스코서 시연
    해양수산부 4일 부산 벡스코에서 착용감과 안전성이 향상된 새 어선용 구명의 시연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의 어선용 구명의는 국제적으로 운항하는 선박에 통용되는 국제해상인명안전협약(SOLAS)급 구명의로, 부피가 크고 활동성이 떨어져 착용률이 낮았다.

    해수부는 기존 작업복을 대체해 안전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어선용 구명의를 제작할 수 있도록 7월에 관련 기준을 개정했다.

    주요 개정사항으로는 색상에 제한을 두지 않았으며, 반사판 등을 부착해 야간에 구조작업이 용이하도록 했다.

    또 중량과 치수 제한 규정을 없애 형태와 소재를 다양화하고 어선(낚싯배 제외)의 법정 비품으로 인정되도록 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어선용 구명의는 이런 개정사항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 구명조끼에 부착되어 있던 버클이나 줄 등을 최소화해 그물 걸림을 방지함으로써 어업 효율성 및 안전성을 높였다.

    이 구명의는 현재 시제품 개발까지 완료된 상태로, 올해 말 생산을 시작해 내년부터 본격 보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들 세뱃돈 그냥 묵히긴 아까운데…부모들 눈 돌린 곳이 [뜨는 금융상품]

      설 연휴를 앞두고 청소년 전용 금융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자녀의 세뱃돈을 ‘종잣돈’으로 불려주려는 부모의 수요와 미래 고객인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rsquo...

    2. 2

      "2000원 대신 2000비트코인 쐈다"…빗썸 사고에 '긴급 점검'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에서 고객 이벤트 보상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1인당 2000원이 아닌 2000비트코인(BTC)을 지급하는 대형 전산 사고가 발생했다. 금융당국은 7일 긴급 점검회의를 열고 전방위적인 실태 조사에 나...

    3. 3

      퇴근한 직장인 '필수 코스' 됐다…편의점 '핫템' 뭐길래 [트렌드노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전통주'를 검색하자 막걸리부터 증류식 소주까지 다양한 상품이 노출됐다. 막걸리 두 병을 주문하니 40분 만에 냉장 포장된 술이 집 앞으로 도착했다. 편의점 앱에선 유명 막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