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 기술주도권 강화 위한 대학 역할은…국가교육회의 교육포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 기술주도권 강화 위한 대학 역할은…국가교육회의 교육포럼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는 4일 오전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장에서 '국제 기술주도권 강화를 위한 대학교육·연구의 역할'을 주제로 '2030 교육포럼'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로 드러난 한국 부품·소재·장비 산업의 대외 의존성과 산업 구조의 기술숙련 취약성을 극복하기 위한 대학교육과 연구 역할이 논의된다.

    김상동 경북대 총장이 '지역과 산업에 밀착하는 광역단위 고등교육 연구기술 개발 플랫폼 구축'을 주제로 발제한다.

    이어 최영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과 김경도 진영글로벌 대표이사, 송은주 교육부 국립대학정책과장 등 학계와 산업계 인사·정책 담당자가 토론을 벌인다.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은 "기술의 국산화,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대학이 원천 기술을 개발하는 거점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국제 기술주도권 강화를 위해서는 기술 축적을 위한 장기적이고 일관된 정책이 필수적인 만큼 이런 정책을 조율하는 국가교육위원회 설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도관 한 명이 60명 관리"…과밀 수용에 인력난 겹친 교도소

      "직원 1명이 제소자 60명을 관리해야 합니다."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 도심에서 차로 한 시간 떨어진 화성직업훈련교도소에서 만난 안영삼 소장은 이같이 말했다. 2009년 개청한 화성직훈교도소는 정규 직원...

    2. 2

      장애 여성 집단 성폭력 의혹…경찰, 색동원 특별수사단 구성

      경찰이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 성폭력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특별수사단을 발족했다.경찰청은 1일 언론 공지를 통해 "김민석 국무총리의 긴급 지시에 따라 지난 1...

    3. 3

      아이들 키우는 집에 '송아지' 들였더니…'놀라운 광경' 포착

      미국에서 혹한 속에 태어난 송아지를 집 안으로 들였더니 아이들과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 모습이 포착됐다.31일(현지시간) CNN 방송과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켄터키주 마운트 스털링에서 농장을 운영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