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률 98% 글로벌 SW인재육성과정 연수생 모집
한국무역협회와 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SESOC)가 컨소시움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SW인재육성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

다양한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한 해당 프로그램은 10개월동안 비즈니스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웹 및 AI 프로그래밍 기술을 교육한 후 일본IT기업으로 취업 연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Rakuten, IBM, SoftBank, LG 히다찌, 파소나테크, 리쿠르트 RDS와 같은 유수의 일본IT기업을 포함한 200여개 채용기업풀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기간은 금년 10월부터 내년 7월까지 10개월동안 진행된다. 일본어는 수준별 학급 운영, 회화위주의 수업, ICT는 웹 개발 및 AI기초, 팀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구성의 과정을 거친다. 교육장소는 서울과 광주에서 동시에 운영되기에 교육생의 주거 여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SESOC는 교육과정과 별도로 서울-도쿄 브릿지 잡페어를 진행한다. 잡페어는 서울과 도쿄에서 각각 진행되며, 일본어가 가능하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9월 20일까지 지원할 수 있는 서울페어는 10월 3~4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고, 10월 11일까지 지원할 수 있는 도쿄페어는 11월 18~22일 5일간 일본 현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계, 전기계, 인문계직무 등 100여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라쿠텐, 아마존 재팬, IBM등 글로벌 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브릿지 JOB페어 지원자에 대해서는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작성 전략, 면접 전략 및 입사시험 준비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도쿄 잡페어에서 최종 면접이 이루어지는 경우 왕복항공임도 지원된다.

세부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나 대표전화 또는 이메일로 상담할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