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닉스, 공모가 6천원 확정…5∼6일 청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라닉스, 공모가 6천원 확정…5∼6일 청약
    자동차 통신·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라닉스의 공모가가 6천원으로 확정됐다.

    라닉스는 지난달 29∼30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가 6천원으로 결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400여 개의 기관이 참여해 51.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모가는 당초 희망 범위(8천∼1만500원)에는 미치지 못했다.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증시 불안정에 따라 공모주 투자심리가 위축된 분위기를 반영해 시장 친화적인 가격으로 공모가를 확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003년 설립된 라닉스는 시스템 반도체에 기반한 차량용 통신·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현재 성장성 특례상장 제도를 통해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 제도를 통해 상장한 회사의 주가가 상장 이후 6개월 이내에 일정 수준 이하로 하락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사를 추천한 증권사가 공모가의 90% 가격으로 공모주 투자자의 주식을 되사줄 책임(풋백 옵션)이 있다.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은 오는 5∼6일 진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재회 거절에 격분…이혼 소송 중이던 아내 살해한 50대 男 체포

      충북 괴산에서 이혼 소송 중이던 아내를 흉기로 살해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됐다.괴산경찰서는 아내를 살해한 혐의(살인)로 50대 A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30일 밝혔다.A씨는 전날 오후 5시55분께 괴...

    2. 2

      '7200원→5만원' 폭등한 디저트 뭐길래…"두쫀쿠보다 중독적"

      영하권의 추위도 '디저트 광풍'을 막지는 못했다. 30일 출시된 스타벅스 신제품 ‘두바이 쫀득롤(두쫀롤)’이 새벽부터 '오픈런' 대란을 일으키며 온·오프...

    3. 3

      탈덕수용소 잡은 스타쉽 "일절 선처 없어…강력한 법적 대응 지속" [공식]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제기한 명예훼손 사건에서 대법원이 유죄를 확정했다. 이로써 장기간 이어진 소속 아티스트 장원영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비방 행위에 대해 법적 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