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시 '일몰제' 대상 영운공원 민간개발 재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월 선정한 우선 협상대상자 지난달 사업 포기

    청주시가 '도시계획시설 일몰제' 대상인 영운근린공원의 민간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사업자 재공모에 나섰다.

    청주시 '일몰제' 대상 영운공원 민간개발 재공모
    시는 상당구 영운동 일대 11만9천여㎡의 영운근린공원을 개발할 민간 사업자를 모집하기 위해 23일까지 사업제안서를 받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체 면적의 30% 이하를 아파트 등 비공원 시설로 개발하고, 나머지는 공원으로 조성하는 방식이다.

    이번 공모는 지난 1월 민간개발사업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H사가 지난달 초 사업을 포기함에 따라 다시 추진하는 것이다.

    일몰제는 2000년 7월을 기준으로 20년 이상 원래 목적대로 개발하지 않은 도로, 공원 등을 도시계획시설에서 해제하도록 한 1999년 헌법재판소 결정에 따라 시행하는 것이다.

    시는 내년 7월 일몰제가 적용되는 도시공원 38곳 가운데 8곳의 민간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북 문경 야산서 산불…"헬기 10대 등 투입, 진화율 80%"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42분께 경북 문경시 농암면 지동리 야산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불이 났다.산림 당국과 경북도는 진화용 헬기 10대와 진화 차량 37대, 인력 110여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

    2. 2

      "금값 올라서 유흥비로 쓰려고"…금은방 턴 10대들 검거

      인천 소재 금은방에서 금목걸이와 금팔찌를 훔쳐 달아난 10대 3명이 경찰에 체포됐다.인천 남동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A군 등 10대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A군 등은 지난 14일 오후 3시께 인천시...

    3. 3

      설날의 비극…흉기로 아내 찔러 숨지게 한 70대 남편 체포

      설날 아내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7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78)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55분께 자택에서 아내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