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식재산 강국 미래 열자"…2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지식재산 강국으로 도약을 다짐하는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2017년 '지식재산 기본법' 개정으로 지식재산의 날(9월 4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뒤 두 번째로 열렸다.

    '대한민국, 지식재산으로 통(通)하다'를 주제로 진행된 기념식에는 구자열 국가지식재산위원회 공동위원장,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정갑윤·원혜영 의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지식재산 발전에 기여한 인천광역시와 손승우 중앙대 교수, 최홍수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교수 등이 지식재산위원회 공동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기념식 뒤 지식재산 가치 제고 방안을 논의하는 콘퍼런스가 이어졌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가 '글로벌 신약개발의 현재와 미래', 임진모 대중문화평론가가 'K-POP이 이끄는 지식재산의 힘'을 주제로 기조연설 했다.

    구자열 국가지식재산위원회 공동위원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여건 속에 지식재산은 개인, 기업을 넘어서 국가 간 경쟁을 둘러싼 핵심 어젠다로 부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흔들리지 않는 국가로 나가기 위한 과정에서 지식재산은 든든한 중심추가 될 것"이라며 "지혜를 모아 '지식재산 강국'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 수 있게 노력하자"고 말했다.

    "지식재산 강국 미래 열자"…2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G유플러스, 무선 가입회선 3천만개 돌파…연매출 15조

      LG유플러스가 모바일 가입자 유입과 인공지능 데이터센터(AIDC) 사업 성장세에 힘입어 연간 매출이 5%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무선 가입회선 수는 3000만개를 돌파했고 MVNO도 7년 연속 성장률 10% ...

    2. 2

      셀트리온, 연매출 4조·영업익 1조 동시 달성…역대 최대 실적

      셀트리온은 5일 공시를 통해 2025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4조1625억원, 영업이익 1조168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137.5%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

    3. 3

      [속보] LG유플러스, 연간 영업익 8921억원…전년 대비 3.4%↑

      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15조4517억원의 연간 매출을 올렸다. 전년보다 5.7% 증가한 것이다. 영업이익은 이 기간 3.4% 늘어난 8921억원을 기록했다.&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