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주 시내버스 부분파업 돌입…408대 중 107대 운행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주 시내버스 부분파업 돌입…408대 중 107대 운행 중단
    전북 전주 시내버스 노조가 6일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전주시와 시내버스 공동관리위원회 등에 따르면 한국노총 소속 전북지역 자동차노동조합은 이날 첫차부터 시내버스 운행 일부를 중단했다.

    노조는 최근 열린 임금 및 단체 협상에서 격일제 근무 도입과 65세까지 정년 연장, 임금 4% 인상 등을 요구했으나 사용자 측의 거부로 협상이 결렬되자 파업에 들어갔다.

    노조 관계자는 "사용자 측과 교섭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아 파업을 선택하게 됐다"며 "파업 지속 여부는 오늘 2시에 열리는 교섭 결과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이날 파업으로 인한 결행 대수는 전체 408대 중 107대라고 시는 밝혔다.

    시는 무료 전세버스 28대를 투입하고 버스 정류장 안내 시스템(BIS) 등에 파업을 안내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엄마, 음식이 왜 이렇게 짜?'…치매 초기 신호일 수 있다는데

      최근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직장인 이모 씨(38)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적잖이 당황했다. 몇 달 전 통화할 때와 달리 같은 질문을 반복했고, 식사 약속 시간도 헷갈려 했다. 가족들은 “나이가 들면 그럴 ...

    2. 2

      마약사범으로 검거된 의사 395명…통계 이후 최대

      마약류 사범으로 경찰에 검거된 의사가 해마다 늘어 지난해 400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마약류 사범으로 적...

    3. 3

      얼마나 질투 심했으면…'충주맨' 연관검색어에 '개XX' 소름

      퇴사 의사를 밝힌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을 둘러싸고, 충주시청 인트라넷에서 그의 이름을 검색하면 욕설이 연관검색어로 노출됐다는 주장이 뒤늦게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조직 내부의 시기와 불신이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