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합의 안 해줘" 폭행 피해자 흉기 살해 40대 징역 20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합의 안 해줘" 폭행 피해자 흉기 살해 40대 징역 20년
    과거 폭행 사건을 합의해주지 않은 일로 다투다가 피해자를 살해한 40대 남성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11부(송각엽 부장판사)는 6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보복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박모(45)씨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했다.

    검찰의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청구는 기각했다.

    박씨는 지난 7월 13일 오후 9시 54분께 광주 북구 한 도로변에서 A(39)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박씨는 앞서 7월 4일 A씨를 주점에서 폭행해 경찰에 입건됐으며 이날 A씨를 다시 만나 합의해주지 않은 일로 다투다가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박씨는 죄질이 극히 불량하고 유족으로부터 용서받지도 못했으며 폭력 범죄로 수차례 처벌받았다"며 "다만 우발적 범행으로 보이고 범행을 모두 자백한 점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2. 2

      [단독]계약학과도 '양극화'…수도권·대기업에만 몰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3. 3

      '尹대통령실 PC 초기화'…정진석, 경찰 피의자 출석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 1000여 대를 초기화하도록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소환했다. 정 전 실장이 경찰에 출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