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국 "부인 기소되면 법무부 장관 고민해보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6일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동양대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기소된다면 법무부 장관을 수행할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조국 "부인 기소되면 법무부 장관 고민해보겠다"
    조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부인에 대한 기소 임박 기사가 나오고 있는데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몰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조 후보자는 재차 질문이 이어지자 "가정이라 말씀드리지 못하겠고, 제 처에 대해 아직 소환조사가 있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미리 예단해서 답을 드리지 않는 게 맞는 것 같다"고 답했다.

    그는 또 자신과 부인 정경심 교수가 최성해 동양대 총장과 전화를 한 데 대해 "그 상황이 범죄라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협박이나 회유가 아니란 것을 아실 것"이라며 "(부인이 최성해 총장과 전화를) 끊기 전에 안부 인사를 드리는 게 사람의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제원 "부인 기소되면 사퇴하겠냐"…조국 "예단해서 말할 수 없어"

      6일 열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은 조 후보자에게 "저녁 시간동안 부인의 기소 임박이라는 (내용의) 기사 보셨냐. 청문회가 필요한가 싶다. 만약에 부인이 기소가 된다면 ...

    2. 2

      "윤석열은 제왕적 검찰총장"…檢 손발 묶는 데 집중한 與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열린 6일 정치권 안팎에선 검찰이 조 후보자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기소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의원들은 이를 의...

    3. 3

      조국 "동양대 표창장 사본 공개? 정치적 공방 상황서 딸 방어권 문제"

      6일 열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의혹 소명 자료 제출과 관련해 공방이 치열해지자 여상규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조 후보자에게 "동양대 표창장 사본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맞냐"라고 물었다.이에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