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해해경, 태풍 '링링' 북상에도 울릉도 응급 환자 2명 이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해해경, 태풍 '링링' 북상에도 울릉도 응급 환자 2명 이송
    분초를 다투는 응급 환자들이 태풍으로 인한 악천후 속에서 이송에 나선 해경에 의해 위급한 상황을 넘길 수 있게 됐다.

    7일 동해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울릉의료원으로부터 "2명의 응급환자가 발생해 육지의 대형 병원으로 옮겨야 한다"는 긴급 이송 요청이 접수됐다.

    해경은 인근 해상서 경비 중인 3천t급 함정을 급파해 급성 신부전증을 앓는 A씨와 급성 맹장염에 걸린 B씨를 인수했다.

    해경은 오후 5시께 동해항에 도착하는 즉시 강릉 아산병원에 환자를 인계할 예정이다.

    현재 동해 중부 해상에는 순간풍속 초속 25∼35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어 항공기 이륙이 불가능한 상황이며, 2∼4m의 파고가 일고 있다.

    앞서 해경은 지난달 7일에도 울릉도에서 심장질환을 앓는 응급환자를 신속히 이송해 소중한 생명을 지켰다.

    동해해경청 관계자는 "올해 들어 현재까지 25명의 응급환자를 이송해 소중한 생명을 지켰다"며 "도서 지역이나 해양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소방청 "광양 옥곡면 산불 진화 위해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소방청은 21일 전남 광양시 옥곡면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를 위해 이날 오후 8시부로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 국가소방동원령에 따라 인근 지역인 전북과 광주, 경남에서 산불전문진화차 등 25대가 동원됐고, ...

    2. 2

      전 프로야구 선수 BJ, 조언하는 아내 폭행…징역형 선고

      전직 프로야구 선수이자 부산 조직폭력배 출신 인터넷 방송인(BJ)이 아내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7단독 심학식 부장판사는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상해재범) 위반 ...

    3. 3

      "설악산 유리다리 어떻게 가요?" 공원 측 "거짓 정보에 업무 마비"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최근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하고 있는 이른바 '설악산 유리 다리' 영상과 관련해 주의를 당부했다.21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최근 유리 다리와 관련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