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풍 '링링'으로 전국 16만가구 정전…복구율 99%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풍 '링링'으로 전국 16만가구 정전…복구율 99%
    역대 5위급 강풍을 동반한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인해 7일 전국 16만여가구에서 정전이 발생했으나 하루 만에 거의 다 복구됐다.

    한국전력은 태풍 발생 이튿날인 8일 오전 7시 현재 16만1천646가구가 정전을 경험했고 이 중 16만1천192가구를 복구했다고 밝혔다.

    복구율은 99%다.

    한전은 협력업체(1천734명)를 포함해 7천875명이 비상 근무를 하고 있다.

    한전 관계자는 "링링으로 전력 설비에도 피해가 발생했다"면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 근무를 하면서 복구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링링'이 휩쓸고 간 전국 아수라장…무너지고 날아가고 피해 속출 / 연합뉴스 (Yonhapnews)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태풍 링링 피해 속출…강풍에 70대 노인 등 3명 사망

      우리나라를 강타한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지금까지 전국에서 3명이 숨지고, 4명이 크게 다치는 등 인명 피해가 속출했다. 전기 공급이 끊기거나 수확을 앞둔 작물 피해가 잇따랐고, 항공기와 여...

    2. 2

      태풍 현재 위치는 블라디보스토크, 오늘 날씨 전국 곳곳에 비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빠져나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가 있다.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절기인 백로(白露)이자 일요일인 8일 태풍은 지나갔지만, 북상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3. 3

      제주공항 항공기 운항 순조…"태풍 결항편 승객 모두 수송계획"

      8일 제주국제공항 항공기 운항이 정상화해 태풍 링링으로인한 결항편 이용객들을 수송한다.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 등에 따르면 이날 대체 항공편과 정기 항공편 등 510여편(출발·도착)이 제주공항에서 운항할 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