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진그룹 베어링아트 영주공장 증설에 3천억원 추가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진그룹 베어링아트 영주공장 증설에 3천억원 추가 투자
    일진그룹이 베어링아트 영주공장의 첨단베어링 제조시설 증설에 3천억원을 추가로 투자한다.

    경북도와 영주시는 9일 장수면 반구전문농공단지 ㈜베어링아트 회의실에서 일진그룹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욱현 영주시장, 이상일 일진그룹회장, 송영수 베어링아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일진그룹은 앞으로 9만9천여㎡ 터에 첨단베어링 제조시설을 늘리고 500여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세 기관은 2020년부터 5년 동안 영주공장 터 확장, 터 조성과 공장 설립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 등 행정 지원, 공장 증설 터 매입비 재정 지원 등에 합의했다.

    일진그룹은 2011년 영주에 베어링아트를 설립하고 자동차 부품용 베어링 생산시설을 만들었다.

    장욱현 시장은 "경북도와 영주시는 베어링아트가 투자계획에 따라 사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행·재정 사항을 적극 지원해 고용 창출을 유도하고 경북 북부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K온, LFP 배터리 소재 국산화

      SK온이 내년부터 국산 배터리 소재로 만든 ‘메이드 인 코리아’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내놓는다. SK온은 소재 업체의 기술 개발을 독려하는 동시에 중국산보다 비싼 가격에도 ...

    2. 2

      "정책자금 보장"…브로커, 中企 전문가로 둔갑해 접근

      중소기업에 정부 정책자금과 저리 대출을 주선해주는 명목으로 불법 중개 수수료를 받는 브로커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정부의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예산과 시중은행 중기 대출이 역대 최대 규모로 커지면서다. 정...

    3. 3

      금 5000달러·은 100달러 '코앞'

      국제 금값이 사상 처음 트로이온스당 4900달러를 넘어서며 5000달러 돌파를 눈앞에 뒀다. 은과 백금 가격도 잇달아 최고가를 경신했다.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국제 금 현물 가격은 한국시간 23일 오전 10시45분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