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티씨엠생명과학, 성병진단시약 국내 판매허가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티씨엠생명과학은 성매개감염(STI) 진단제품인 '테스티디(TeSTiDi) STI 12 kit'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국내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승인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 진단제품은 성매개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의 검체에서 추출한 DNA를 기반으로 한 번에 12가지 성매개 병원체를 90분 정도에 검사할 수 있다. 다양한 병원체의 특이 유전자를 증폭시켜 감염 여부를 동시에 진단하는 다중중합효소연쇄반응(Multiplex-PCR) 기술이 적용됐다. 임질, 클라미디아, 질염을 유발하는 세균성 균주, 칸디다 등의 감염 여부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임상 성능시험을 통해 97.16~100%의 임상적 민감도와 99.76~1000%의 임상적 특이도를 확인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전문진단기관과 병의원에 공급하는 70여종의 진단시약에 분자진단 시약 제품군을 더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시약은 HPV(인유두종바이러스) 및 STD(성매개감염증) 검사용 자가채취키트 가인패드와 패키지형으로 제품화가 가능해 사업적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씨엠생명과학은 중국 푸씽(Fosun) 그룹을 통한 'TeSTiDi STI 12 kit'의 중국 수출도 추진 중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씨티씨바이오, 인도네시아에 필름의약품 초도물량 100만장 공급

      씨티씨바이오는 인도네시아 코니멕스에 실데리필 필름형(ODF) 의약품 100만장(약 10억원)을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물량은 지난해 연말 판매허가를 취득하고 코니멕스와 세부 협의를 완료 후 공급하는 초도분이다...

    2. 2

      한미약품 "美 MD앤더슨, 포지오티닙 적응증 확대 가능성 모색"

      한미약품의 비소세포폐암 신약 포지오니티닙의 추가 적응증 확대 가능성을 탐색한 새로운 연구자 임상 경과가 공개된다. 한미약품은 미국 MD앤더슨 암센터에서 연구 중인 포지오티닙의 연구자 임상 2상 경과를 세계폐...

    3. 3

      "제약·바이오株, 헬릭스미스 3상 발표 후 반등 예상…오스코텍 최선호"

      하나금융투자는 9일 헬릭스미스의 임상 3상 결과 공개 이후 제약·바이오주의 본격적인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했다. 앞서 신라젠과 에이치엘비의 부정적인 3상 결과로 업종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