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추석 명절 문화예술행사 다채…시티투어버스 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추석 명절 문화예술행사 다채…시티투어버스 운행
    광주시는 추석 연휴 기간에 다양한 전시, 공연, 체험 행사,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문화행사는 광주국악상설공연(광주공연마루), 전통혼례창작마당극, 한가위 무등 놀이(전통문화관), 한가위 우리문화한마당(국립광주박물관), '빅도어 시네마'(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이 열린다.

    세시 풍속행사는 지실마을 한가위 행사(하남동), 서창골 전통문화축제, 용수마을 추석맞이 행사 등이 마련된다.

    고려인 한마당 축제(하남 제2어린이공원), 외국인 근로자 한마당(하남 근린공원 운동장), 다문화 축제(평동 월전공원) 등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행사도 펼쳐진다.

    시립미술관에서는 '맛있는 미술관', '의재 산이 되다', '남도 수묵화' 등 7개 전시 행사가 열리며,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열린다.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문화예술행사를 체험·관광할 수 있는 아트투어 프로그램과 광주시티투어버스도 진행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직원에 쪽지 보낸 병원장 '성희롱' 혐의 과태료…무슨 내용이었길래

      강원 춘천시 한 개인병원 원장이 여성 직원에게 성관계를 암시하는 쪽지를 보낸 혐의로 과태료를 부과받고, 근로기준법 위반죄로 검찰에 송치됐다.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병원 사업주 A씨에게 남녀고용평등과 일&midd...

    2. 2

      의대 정원 '연 840명 증원' 윤곽…의협만 반대 의견

      정부가 오는 2037년 기준 의사 인력 부족 규모를 4262~4800명 사이로 좁히고, 이를 중심으로 2027학년도 의과대학 정원 증원 논의를 이어갈 전망이다. 지난번 회의보다 최소치가 상향된 수치지만 의사 단체가 ...

    3. 3

      민희진, 뉴진스 '탬퍼링 의혹' 입 연다…내일 기자회견 예고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가 그룹 뉴진스 탬퍼링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밝힌다.민 전 대표의 소송대리인 법무법인 지암 김선웅 변호사는 27일 "민 전 대표가 뉴진스 탬퍼링 의혹에 대한 진실을 전달하기 위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