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제대, 섭식장애 치료방법의 진화 심포지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년·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한 섭식장애 예방 및 조기개입 서비스 개발
    인제대, 섭식장애 치료방법의 진화 심포지엄 개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섭식장애정신건강연구소는 최근 서울백병원 대당에서 ‘청년·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한 섭식장애 예방 및 조기개입 서비스 개발’이라는 주제로 국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제섭식장애학회의 연구지도자상을 받은 호주 라트로브 대학교의 수잔 J. 팩스턴(Susan J. Paxton) 명예교수가 ‘학교 기반 청소년 섭식장애 예방 소셜미디어 개입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어 일본 지바대학교 의과대학원 교수이자 국제의료복지대학 정신과 주임교수인 미치코 나카자토 교수가 ‘온라인 기반의 섭식장애 치료프로그램'에 대한 강의도 진행했다.

    김율리(서울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섭식장애정신건강연구소장은 “섭식장애 예방에서 최근 주목받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개입과, 빠르게 발전하는 온라인 기반 치료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국내 연구자들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인제대학교 섭식장애정신건강연구소는 서울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와 연계해 섭식장애 전반에 걸친 연구를 활발히 수행해오고 있는 대학부설 연구소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산업진흥원 라이프케어융합서비스개발사업인 섭식장애 예방 및 조기개입 서비스 개발과제의 하나로 열렸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해시, 의생명·의료기기 특구…'동남권 R&D 허브 도시'로 뜬다

      김해시가 의생명·의료기기 ‘과학도시’인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되면서 동남권 의생명·의료기기 연구개발(R&D) 허브 도시로 성장하게 됐다.특징적인 것은 김해시의 경우 오랜...

    2. 2

      인제대 총장에 전민현 교수

      인제대 제8대 총장에 전민현 나노융합공학부 교수(사진)가 선출됐다. 임기는 오는 9월 1일부터 4년. 전 신임 총장은 한양대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플로리다대에서 재료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국방과학연구소 연구...

    3. 3

      인제대 신임총장에 전민현 교수 선출

      “교육혁신과 지역수요 맞춤형 산학협력으로 글로컬 경쟁력을 갖춘 대학을 만들 터” 인제대학교(학교법인 인제학원 이사장 이순형) 제8대 총장에 전민현 나노융합공학부 교수(61)가 선출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