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동차서비스업계 "대기업 불공정 관행이 혁신성장 저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동차서비스업계 "대기업 불공정 관행이 혁신성장 저해"
    중소기업중앙회는 10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관에서 '제3차 자동차서비스산업위원회'를 열어 자동차서비스업계의 중소기업 관련 주요 현안 과제를 국회에 건의했다.

    위원들은 자동차서비스업이 완성차 제조업과 보험업의 중간 다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대기업과의 불공정한 관행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자동차 대체 부품 활성화, 불공정한 공임 감액 등 보험사의 이른바 '꺾기' 관행 개선 등 7개 건의 과제에 대해 국회가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요청했다.

    회의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민생연석회의 하도급남품단가조정 소분과위원장인 고용진 의원은 "지적된 문제들이 해소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챙기겠다"고 말했다.

    김동경 중기중앙회 자동차서비스산업위원장은 "전통산업에서도 혁신성장을 위한 변화의 움직임이 나타날 수 있다"며 "정비업계도 이를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자동차 산업 전반에서 공정경제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 2

      행정 통합 반발 확산…이강덕 포항시장 "지방소멸 가속페달"

      이재명 대통령이 추진해 온 행정 통합을 둘러싸고 지역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정부·여당이 밀어붙인 대전·충남과 광주·전남 통합은 물론 국민의힘이 추진한 대구·경북 통...

    3. 3

      '색동원 성폭력' 시설장 구속 기로…경찰, 입소자 전수조사

      인천시 강화군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색동원' 내 성폭력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이 핵심 인물로 꼽히는 시설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색동원 사건 특별수사단은 이날 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