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도로공사 본사 점거 요금수납원 강제진압 임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업무 차질에 추석 다가와 진압 준비 중"…충돌 예상
    경찰, 도로공사 본사 점거 요금수납원 강제진압 임박
    경북경찰청이 사흘째 한국도로공사를 점거 농성 중인 톨게이트 요금 수납원들을 강제 진압할 예정이다.

    경찰은 11일 오전 한국도로공사에 경찰력 1천여명을 대기시키고 건물 주변에 에어매트를 깔아 진압을 준비하고 있다.

    민주노총·한국노총 노조원들인 수납원 250여명은 도로공사 2층 로비에서 사흘째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건물 밖에도 80여명의 노조원이 대기하고 있어 경찰이 강제 진압에 들어갈 경우 양측 간 충돌이 예상된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도로공사 업무에 차질이 발생한 데다 추석이 다가와 강제진압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노총 등은 지난 9일부터 "1·2심 소송이 진행 중인 1천여명도 대법원 확정판결을 받은 745명과 같이 직접 고용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도로공사 본사를 점거·농성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짜 금 맞나" 감정 의뢰 쇄도…'가짜 리스크'에 문닫는 점포 속출

      “혹시 잘라서 확인해도 괜찮을까요?”지난 9일 서울 종로 귀금속 거리에 있는 A감정원의 직원이 금붙이를 감정해달라는 손님에게 이렇게 물었다. 손님이 “안 된다”며 고개를 가...

    2. 2

      "한국 가서 팔면 수백만원 이득"…'금치 프리미엄' 원정 오는 외국인들

      국내 실물 금 가격이 국제 시세를 크게 웃도는 이른바 ‘금(金)치 프리미엄’이 고착화하면서 해외에서 금을 들여와 국내에서 처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관세와 부가가치세를 감안하더라도 시장 상황에...

    3. 3

      너무 싸면 의심…중고거래 피하고 제조이력 확인

      일반 소비자가 ‘가짜 금’에 속지 않으려면 실물 금제품의 제조 이력을 꼭 확인하고 가격이 지나치게 싸면 한번 의심해봐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11일 한국주얼리산업단체총연합회에 따르면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