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이상적으로 주가가 요동친 뒤 폭락을 거듭, 투자자들이 크게 손실 입는 종목이 있다. 물론 일부 테마주들도 최근에 크게 요동치고 있었지만 이 종목은 특별한 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상승한 뒤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종목이 있다.

HK투자전문, 론스탁투자, 용의눈 등의 이름으로 출처 불명의 매수 종용문자가 돌기 시작하면서 ‘묻지마식 추종매매’로 인해 해당 종목의 주가가 요동치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기간 5000원 대였던 주가는 폭등을 거듭, 최고 36,650원을 기록하였지만 이를 정점으로 급락을 거듭 최고점 대비 최대 5분의 1까지 하락했다.

전문가들은 외국인과 기관은 꾸준히 매도하고 있는 것에 반해 개인들만 매수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재료 없이 상승여지가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표하고 있다. 지난해 영업손실 17억원을 기록한대다 외국인 지분율도 2.58%로 감소해 투자매력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따라서 해당 종목에 투자한 개인투자자들의 손실이 더 커질 수 있다.

이에 증권전문방송 itbc스탁에서는 해당 종목을 비롯한 급등주에 투자했다 손실을 기록하고 있거나 손실을 입은 사람을 대상으로 구제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손실회복 솔루션 받기(클릭)

itbc스탁에서 마련한 구제프로그램은 각 개인이 가지고 있는 종목과 매수 금액, 손실률을 진단한 뒤 계좌회복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을 제공, 특정 종목에서 일어난 손실들을 회복한 뒤 궁극적으로 수익으로 전환시키는 프로그램이다.

itbc스탁의 전정현 전문가는 “나도 얼마 전 문자를 받아봤었다. 사실 실익을 얻을 수 있을지 불투명함에도 불구하고 매수를 종용하는 것을 봤다. 많은 사람들이 손실을 입거나 입고 있을 것이라 보고 긴급히 구제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프로그램을 마련한 취지를 밝혔다.

한편, itbc스탁의 손실구제프로그램은 이 상황이 해결될 때까지 계속해서 운영할 예정인 만큼 많은 참여를 통해 손실 회복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문자 투자 피해 손실회복 솔루션(클릭)


관련종목: 텔콘RF제약(200230), 메가엠디(133750), 에스엔텍(160600), 더블유에프엠(035290), 포티스(141020)

[이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투자 수익과 손실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